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배터리, 하루 종일 오래 쓰는 비결 7가지"

by 맘숙 2024. 12. 22.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하루 종일 오래 쓰는 비결 7가지"

 

"아이폰 배터리, 하루 종일 오래 쓰는 비결 7가지"

 

"출근길, 배터리는 100%. 그런데 퇴근길엔 20%? 배터리 부족으로 불편했던 순간,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겁니다. 최신 모델로 바꾸지 않아도, 간단한 설정 몇 가지로 아이폰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고 아이폰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꿀팁 7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작은 변화가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드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1. 사용 중인 앱 종료

아이폰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앱을 종료하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백그라운드 실행은 앱을 빠르게 다시 실행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배터리 소모라는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까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이라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는 더 커집니다.

 

앱을 종료하려면 홈 화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실행 중인 앱 목록을 확인하고, 종료하려는 앱을 위로 쓸어 넘기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앱이 완전히 종료되어 백그라운드 작업이 중단되며 배터리 사용량이 줄어듭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이라 하더라도, 필요할 때 다시 실행하면 되므로 부담 없이 종료하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간단한 작업만으로도 스마트폰 속도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가 부족할 때는 모든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여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리(Siri) 비활성화

아이폰의 음성 인식 기능인 시리는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의 원인이 됩니다. 시리는 항상 대기 상태로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기다리고 있어,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배터리가 지속적으로 소모됩니다.

 

시리를 비활성화하려면 설정 Siri 및 검색으로 이동해 측면 버튼 눌러서 Siri 사용을 비활성화하고, ‘Siri 허용을 꺼두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음성 명령 대기 모드가 중단되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잠금 화면에서 시리를 비활성화하면 사용 중이 아닌 경우에도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시리 기능을 가끔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필요할 때만 활성화하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와 성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푸시 알림 해제

푸시 알림은 아이폰 배터리 소모의 숨은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SNS , 게임, 뉴스 앱 등에서 자주 발생하는 알림은 화면을 반복적으로 켜게 하고, 이는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또한 불필요한 알림이 사용자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 필요한 앱 외에는 알림을 꺼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알림을 비활성화하려면 설정 알림으로 이동해, 알림이 필요 없는 앱의 알림 허용을 꺼두면 됩니다. 화면 점등 시간을 줄이고, 방해받지 않는 사용자 경험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알림이 있는 앱은 유지하되, 대부분의 알림은 제한하면 배터리 절약과 함께 집중력을 향상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단순한 설정 변경만으로도 스마트폰 사용이 한결 효율적으로 됩니다.

 

 

4.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비활성화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은 편리한 기능이지만, 배터리 소모의 큰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기능은 앱이 닫혀 있어도 새로운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필요하지 않은 앱에서도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배터리를 낭비하게 됩니다.

 

설정 일반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으로 이동해, 새로 고침이 불필요한 앱의 기능을 비활성화하세요. 특히 SNS , 뉴스 앱 등은 백그라운드 새로 고침을 꺼두어도 실시간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직접 새로 고침하면 충분합니다.

 

백그라운드 새로 고침을 비활성화하면 배터리뿐만 아니라 데이터 사용량도 절약할 수 있어, 실용적인 설정 변경 방법 중 하나로 추천됩니다.

 

 

5. 위치 서비스 최소화

위치 서비스는 GPS 기능을 사용해 사용자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므로 배터리를 많이 소모합니다. 모든 앱에서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며, 특정 앱에서만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설정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위치 서비스에서 필요하지 않은 앱의 위치 서비스를 비활성화하거나, ‘앱 사용 시로 제한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GPS 사용을 최소화하고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비게이션 앱이나 배송 추적 앱처럼 GPS가 필수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위치 서비스를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간단한 설정 변경은 스마트폰의 배터리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시간 자동 설정 해제

시간 자동 설정 기능은 네트워크와 지속적으로 동기화되어 배터리를 소모합니다. 특히 출장이나 여행이 잦지 않다면 수동 설정으로 변경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설정 일반 날짜 및 시간으로 이동해 자동으로 설정을 비활성화하세요. 또한, 셀룰러 네트워크의 자동 선택 기능을 꺼두고,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를 직접 선택하면 추가적인 배터리 절약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설정 변화만으로도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스마트폰의 성능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메일 수신 수동 설정

아이폰의 메일 앱은 여러 계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자동 업데이트 간격이 짧을수록 배터리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메일을 자주 확인할 필요가 없다면 수동 설정으로 전환하세요.

 

설정 Mail 계정 데이터 업데이트에서 푸시를 끄고, ‘가져오기수동으로 설정하세요. 필요한 경우 수동으로 새로 고침 하면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기화가 필요 없는 계정은 동기화를 해제하여 배터리와 데이터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으니, 이러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마무리

아이폰 배터리 문제는 모든 사용자의 공통된 고민입니다. 하지만 간단한 설정 변경과 습관만으로도 배터리 사용 시간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소개된 7가지 팁을 실천하면 스마트폰을 더 오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걱정 없는 하루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