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누락된 레고, 파손 된 레고 레고 A/S 신청방법

by 맘숙 2021. 10. 15.
반응형

 

레고 테크닉 42099를 구매해 조립 완료 후 며칠 재미있게 조작했는데 이상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전진 시 속도가 1/3로 감속되고 후진 시 정상 속도로 작동되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배터리 문제로 판단해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해 봤지만 동일 증상이 계속되었습니다. 기어 부분이나 톱니 부분도 살펴봤지만, 이상이 없어 힘들게 조립한 테크닉을 분해해 모터만 작동해 보니 모터가 적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레고 코리아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한 것이 아니라 A/S가 안 될 것 같아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가격이 비싸네요. 가격 때문에 고민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레고 코리아 A/S를 신청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레고 코리아에서 레고를 구매하지 않아도 레고 정품일 경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레고 A/S 신청 방법

 

 

먼저 레고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 접속 후 스크롤을 맨 아랫부분으로 내리면 '지원' 항목에 '부품누락' 메뉴가 있습니다.

부품 누락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로 구매한 레고 세트에 빠진 부품이 있으면 '누락브릭'을 클릭하고 브릭이 파손되었다면 '파손 브릭'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메뉴를 선택하면 되는데 진행 방식은 같습니다. 저는 부품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파손 브릭'을 클릭해 서비스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어디 사세요? 입력창이 나오면 대한민국 선택 후 '제출하기'를 클릭합니다. 

 

 

구매한 레고 세트 번호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세트 번호를 모르면 아래에 있는 '세트 번호 모르는 경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구매한 레고 제품이 선택되어 보이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선택한 레고 제품의 세부 브릭을 볼 수 있습니다. 누락되거나 파손된 브릭을 찾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장바구니에 담깁니다. 

 

 

오른쪽 장바구니 사항에 선택한 브릭이 잘 담겨있는지 확인 후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검색 결과 해당 브릭이 없어 알 수 없는 브릭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 없는 부품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수정하기'를 클릭해 레고 세트 번호와 필요한 브릭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보내면 됩니다. 필요한 브릭 번호는 레고 설명서 뒷면에 보면 되고 설명서가 없다면 홈페이지에서 설명서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정보에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 상세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을 기재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제출하기가 끝나면 완료가 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제출하기가 완료되었다면 마지막으로 주문내역과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부 주소까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레고 서비스 신청 후 한 시간도 안 돼서 레고 서비스 시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아 보았습니다. 

레고 A/S 신청 후 3일이 지난 후 레고 코리아에서 답장이 왔습니다. 건전지 불량일 수 있으니 건전지를 새 걸로 교체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모터와 건전지 연결 부위도 확인해 달라는 메일이었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 될 시 동영상으로 찍어서 보내 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고장 난 모터의 작동 영상을 찍어 메일로 보내주었습니다.

 

 

영상을 보낸 후 이틀 후 새로운 답장이 왔습니다. 보내준 영상을 확인했고 새로운 모터를 보내 준다는 내용입니다.

 

 

덴마크 물류창고에서 오다 보니 실제 배송받는 데까지 걸린 기간은 약 2주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모터를 받고 새로 조립해 작동해 보니 정상적으로 작동되었지만 하루가 지나자 다른 모터가 똑같은 증상으로 고장이 나서 새로 A/S를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